top of page

[미리보기 3] 수아레 콘서트 - 김태우와 하고 싶은 말: 여름밤엔 불멍 대신 ‘라이브멍’!

수아레 콘서트가 돌아왔다. 평일 저녁 퇴근 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사랑받았던 성남아트센터의 수아레 콘서트가 2024년 여름, 그룹 지오디의 명품 보컬 김태우와 함께 특별한 ‘음악 캠핑’을 선사한다. 여름밤 열대야를 피할 음악의 힐링 캠프, 유쾌한 토크와 귀호강 라이브가 어우러진 무대로 불멍 대신 라이브멍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남소연 성남문화재단 소통전략부 과장 | 사진 최재우


올해 수아레 콘서트를 이끌어 갈 호스트는 ‘보컬의 신’ 김태우. 국민 그룹 지오디의 메인 보컬이자, 국내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남성 보컬 리스트로 여전한 전성기를 구가하는 주인공이다. 가창력으로 손꼽히는 가요계의 명품 보컬들 그리고 김태우의 라이브 무대와 토크로 꾸며지는 ‘수아레 콘서트 - 김태우와 하고 싶은 말’은 지난 7월 19일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8월 28일 두 번째 공연을 선보인다. ‘여름밤의 힐링 캠핑’을 콘셉트로 한 공연답게, 오페라하우스 앞 광장에 텐트와 캠핑 의자, 감성 가득한 알 전구 조명 등 아기자기한 공간을 꾸며 관객들이 도심 속 캠핑을 즐기는 듯한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7월 19일 첫 공연에서는 보컬 그룹 노을, 그룹 2AM과 뮤지컬 배우로 활약 중인 조권이 자리를 빛냈다. 노을은 ‘인연’ ‘청혼’ ‘함께’ 등의 대표곡을, 조권은 ‘이 노래’ ‘친구의 고백’ ‘죽어도 못 보내’ 등 2AM의 명곡을 라이브 밴드와 함께 꽉 찬 보컬로 소화했다. 특히 야외 공간뿐 아니라 무대 한쪽에도 캠핑 공간이 꾸며져 힐링 캠핑의 무드를 안팎으로 이어 갔는데, 이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라이브 랜덤박스’ 코너가 재미를 더했다.

노을 멤버들이 ‘나의 최애 드라이브송’ ‘내가 생각하는 노을의 대표곡은?’ 등 랜덤박스에서 직접 뽑은 질문지에 맞춰 저마다 짤막한 라이브를 들려주었고, 무대 중간중간 호스트 김태우와 출연진의 유쾌한 토크에 객석의 뜨거운 호응이 더해졌다. 김태우와 조권이 공연 전 관객들이 공연장 로비 메시지 보드에 적은 사연들을 함께 읽고 작은 선물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훈훈함을 더했다. 게스트들의 무대 이후 무르익은 분위기 속에, 호스트 김태우 역시 ‘Lonely Funk’ ‘널 닮으리’ ‘사랑비’ ‘하고 싶은 말’ 등 히트곡을 ‘미친’ 성량으로 노래하며 관객에 화답했다.


‘수아레 콘서트 - 김태우와 하고 싶은 말’은 8월 28일 또 한 번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으로 호소력 가득한 가창력의 R&B 보컬 환희,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죠지가 음악으로 가득한 여름밤을 선물한다. 여름의 끝, 수아레 콘서트가 준비한 특별한 음악 캠핑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수아레 콘서트 – 김태우와 하고 싶은 말

일시 | 8월 28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문의 | 031-783-8000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