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족의 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공연을 소개한다. 하늘에서 떨어진 옷장에서 등장한 ‘슈퍼클로’와 소녀 나라가 재미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뮤지컬 <슈퍼클로젯>(5월 11일~12일). 도레미 탐험대장 그리고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 친구들과 함께하는 키즈 클래식 <프렌쥬 클래식 사파리>(5월 17일~19일)가 어린이 친구들을 기다린다.
글 남소연 성남문화재단 소통전략부 과장
<슈퍼클로젯>
마법의 옷장 속에서 만나는 추억
멋진 과학자를 꿈꾸는 소녀 나라. 그러나 서툰 손놀림 때문에 언제나 물건을 깨뜨리고 부수는 실수의 연속이다. 사실 원래부터 사고뭉치는 아니었는데, 엄마가 일로 바빠지면서부터 실수가 많아진 것! 속상한 마음에 어서 어른이 되어 엄마와 친구가 되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이 커져 가던 그때,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진 마법 옷장에서 ‘슈퍼클로’가 나타난다.
‘재미’가 연료인 슈퍼클로는 나라가 ‘재미’를 잔뜩 모아 오면 소원을 들어주기로 약속한다. 어른이 되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슈퍼클로와 함께 재미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나라.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통로이자, 추억과 시간이 담긴 마법 옷장을 통해 또 다른 세상을 만난다. 어른이 되면 실수도 하지 않고 뭐든 자유로울 줄 알았던 나라는 슈퍼 클로와 떠난 모험 속에서 한없이 바쁘고 힘든 어른들의 입장을 알게 되고, 진심으로 엄마를 이해하게 된다.
<두들팝> <폴리팝> 등 완성도 높은 어린이 공연을 선보여 온 브러쉬씨어터 제작답게, 실력파 창작진의 손길이 돋보인다. 뮤지컬 <명동로망스> 조민형 작가와 최슬기 작곡가의 음악을 바탕으로 뮤지컬 전문 배우들의 유쾌한 연기와 군무가 펼쳐지고, 프로젝션 매핑 기술을 활용해 ‘마법 옷장’ 속 모험을 다양한 공간과 장면으로 무대 위에 구현한다. 나라와 엄마가 추억 속에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모습에서 관객 역시 마음 한구석이 찡해질 수밖에 없다.
뮤지컬 <슈퍼클로젯>
일시 | 5월 11일(토)~12일(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장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문의 | 031-783-8000
클래식 음악, 놀면서 배워요
<프렌쥬 클래식 사파리>는 EBS 방영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 캐릭터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식 공연이다. 유아 전문 진행자인 도레미 탐험대장과 떠나는 사파리 여행을 콘셉트로, <쓰담쓰담 동물원 프렌쥬> 친구들이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클래식 음악을 알려 준다. 무도회장에서 춤을 추는 코끼리와 병아리를 통해 지휘를 배우기도 하고, 홍학들의 무도회에서 악상 기호를 배우는 등 다양한 테마 아래 클래식의 기초 이론을 선보이는데, 성남아트센터 공연 테마는 ‘앵무새의 합창대회’다. 소프라노와 베이스 등 성부와 음계 이름을 현악 4중주 연주로 함께 알아보고, 공연 관람(50분) 후 콘서트홀 로비에서 진행되는 악기 체험(20분)을 통해 클래식 음악을 더욱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키즈 클래식 <프렌쥬 클래식 사파리>
일시 | 5월 17일(금)~19일(일) 오전 11시(금), 오후 2시(토·일)
장소 |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문의 | 031-783-8000
留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