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NART News] 성남문화재단, 제8대 윤정국 대표이사 취임

  • 작성자 사진: artviewzine
    artviewzine
  • 4월 15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4월 16일


성남문화재단 제8대 대표이사에 윤정국 전(前)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재단은 지난 2월부터 공모 절차를 거쳐 윤정국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윤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공연예술경영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3년부터 약 20년간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하며 문화부장을 역임했고 이후 충무아트센터 사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 김해문화의전당 사장과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초빙교수로도 활동하는 등 문화예술 현장과 학계를 두루 거친 예술경영 전문가다. 특히 김해문화의전당 사장과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재임 시절에는 공연시즌제 도입, 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통한 김해시 법정 문화도시 선정, 창작오페라 <허황후> 제작과 초연 등 굵직한 성과를 이끈 바 있다.

4월 2일(수)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윤 대표이사는 “문화적·기술적 잠재력이 큰 성남에서 예술과 사람, 기술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따뜻한 디지털 문화도시’를 구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문화예술로 행복한 성남시민의 삶’을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4월 2일(수) 오전, 신상진 성남시장(사진 우측)이 윤정국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